검색
  • Jayden

Evermarket ICO 리뷰

1.프로젝트 개요

에버마켓은 탈중앙화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derivatives market) 거래소 플랫폼으로 원유, 금, 채권, 비트코인과 같은 자산들을 손 쉽게 거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존 전통시장의 브로커, The Clearing House(미 상위 은행연합), 거래소 들의 역할들을 스마트 컨트랙, 분산원장과 자체 플랫폼을 통해 중간 매개자의 수수료를 줄일 수 있으며, 트레이더들에게 현저히 작은 비용으로 큰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선물거래는 시카고상업시장(CME) 또는 ICE, Eurex 거래소와 같은 큰 거래소들이 컨트롤해왔으며, 이러한 큰 거래소들의 카르텔로 인해 높은 진입장벽과 선물 유동성이 너무나 집중화되어졌습니다. 이는 결국 트레이더로부터 높은 수수료와 진입장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에 에버마켓은 높은 수수료를 낮추고, 언제어디서든 증권, 채권, 원자재 선물 시장과 같은 금융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에버마켓 플랫폼은 이더리움 기반 EverMarkets token(EVR) 발행을 통해 움직이게됩니다. EVR은 담보물, 레버리지, 스마트컨트랙 및 트레이딩 시스템 운영에 활용될 것입니다.


2.ICO 정보

- ICO 모금규모 : 50,000 ETH(초기투자 및 퍼블릭세일 포함)

- 20% : 초기투자 및 퍼블릭 세일

- 35% : 유동성 공급팀 활용

- 25% : 외부 시장매수 프로그램 활용

- 10% : 고문 및 전략적 파트너십 활용

- 9% : 개발 팀

- 1% : 마케팅 파트너 및 바운티 프로모션


3.TEAM

Jim Bai / CEO

시티그룹과 Graham Capital에 9년동안 일해왔으며, 100조이상의 선물과 옵션거래를 다루며 머신러닝 스타트업을 설립했습니다. 카네기멜론대학 컴퓨터공학 및 동대학 금융공학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Mark Pimentel / President, Head of Trading

11년 동안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맡아왔으며, Citadel Investment Group와 Knight Capital에서 일해왔습니다. 선물증권 전략을 세우고, 가격예측 및 시장 세분화 분야 전문가로 활동해왔습니다. 카네기멜론대학 컴퓨터엔지니어링을 전공했습니다.


Craig Austin / CTO

12년동안 마이크로소프트와 AQR Capital Management사에서 약 200조에 해당하는 헤지펀드를 운영했습니다. AQR에서 자산할당을 연구하는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18명의 개발팀을 운영해 핵심 리서치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이 있습니다.

카네기멜론대학 컴퓨터과학을 전공했습니다


Jerald David / COO

20년동안 원자재, 금융, 거래소에서 일해왔습니다. 전 GreenX 총무이사, CME(시카고 선물거래소)의 벤처운영 이사, Dubai 거래소의 마케팅 이사, 뉴욕 거래소 마케팅 부사장으로 활동했습니다. Franklin&Marshall College에서 국제비즈니스를 전공했습니다.


Jack Tan / CAO(Chief of Asian Operations)

10년동안 도이치방크, Citi, BNP에서 근무해왔습니다. 신흥시장 트레이딩, 신용구조화 및 고정자산 수익전략 전문가입니다. 카네기멜론대학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했습니다.


Eric Rogstad / Blockchain Development

7년동안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에서 근무했습니다. 소셜스타트업을 창립한 경험이 있으며, 초창기 암호화폐 투자자로써 비트코인을 $0.25에 구매했습니다. 듀크대학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했습니다.


Evan Eothmayer / Platform Development

13년동안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과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활동해왔습니다. DevOps,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130명 팀의 설계자로 활동했으며, 아마존의 다양한 웹서비스 상품들의 초창기 개발자 였습니다. IOWA 주립대학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했습니다.


Ryan Hansen / Business Development

15년동안 FCM에서 부동산 및 멀티에셋 거래 경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커미션없는 선물시장 거래플랫폼인 Tradovate의 사장이며, GAIN Capital에서 다양한 상품거래 비즈니스 플랫폼을 다뤄왔습니다. Penn주립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4. 장단점 분석

1) 장점

- 선물시장의 수익은 21조에 달하며, 현존하는 거래소들은 높은 수수료와 높은 진입장벽과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격차별 및 시장왜곡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에버마켓은 전통적인 증권, 채권, 원자재 선물 시장과 블록체인 통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첫번째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가 만약 성공적으로 가시화될 수 있다면 전통적인 브로커, 은행연합과 대형거래소들로부터 발생하는 수수료와 높은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 에버마켓팀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Citadel, Citi 그룹과 같은 회사에서 10년이상의 경력을 갖춘 베테랑으로 프로젝트를 견인하기에 충분한 인적자원과 고문단을 갖추었습니다.

- 중국의 유명한 투자자 샤오라이, RSK의 파운더 Diego 등이 파트너로 있는 INBlockchain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투자인지도를 향상시켰습니다.

- 2018년 3월까지 토큰발행과 함께 베타버전을 런칭할 예정입니다.

2) 아쉬운 점

- 선물시장의 블록체인화 프로젝트는 굉장히 큰 시장에 도전하는 만큼 주요 경쟁자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EOS 기반으로한 MMT 프로젝트, 예일대 출신들이 만들고 있는 파생상품 올림푸스랩스(MOT) 등 다양한 금융 및 파생상품 분야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기존 선물 시장의 참여자들이 에버마켓의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유입되어야하지만, 현재 기반 주요 지지층이 확보되지 못한 만큼 플랫폼 개발과 더불어 프로젝트 지지층을 넓혀나가는 것이 큰 과제가 될 것입니다.

- 금융 프로젝트의 경우 항상 제도권이 정하는 규제 바운더리에 걸쳐있거나 넘어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버마켓 역시 각 국가에서 높은 유동성으로 인해 규제하는 선물 시장인 만큼 적법성에 대한 리스크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정확한 예측이 불가능하지만, 보수적인 금융규제 시장에서 더 까다로운 규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전문 Legal 파트너 또는 고문이 절실해 보입니다.

조회 0회

Copyright ©ICOLAB Reserved.

  • 텔레그램2
  • 카카오톡로고2